지적도 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지적도 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토지를 매매하면서 서류의 내용과 실제가 서로 다를 수 있기 때문에 토지의 상태를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이것을 겉으로 볼 수 있는 것이 지적도 볼 수 있는 것입니다. 토지대장에 토지소유자와 지번, 면적 등 토지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공부로 이를 도면으로 정리한 것입니다.
지적도의 시각에 토지의 축적, 경계선, 지번을 파악할 수 있으며 정부24에서 무상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동사무소와 같은 관할청도 가능합니다. 토지 지정에 따라 과는 과수원, 일정구역의 사과, 배, 밤 등 과수류를 재배하고 접속저장고 등 부속시설물 부지로 주거용 건축물은 대로 표기됩니다.
지적도의 관점에서는 목은 목장용지이며 축산업, 낙농업이 목적으로 동물을 사육하는 초지입니다. 숲은 임야, 산림, 벌판의 수림지, 죽림지, 암석지, 자갈지, 모래지, 습지, 황무지, 갯벌 등이 있습니다. 광천지는 광(廣)으로 표기하고 지하온수, 약수, 석유류 등 용출되는 곳입니다. 염전은 소금으로 바닷물로 소금을 채취하는 땅, 제염장 등이 있는 부속 시설입니다.
지적도의 시각에 해당하는 대지입니다. 영구적인 건축물에 주거, 사무실, 점포, 박물관, 극장, 미술관 등 문화시설 부속부지와 정원도시계획사업 등 관계법령 하에 택지조성이 목적입니다. 공장 용지는 장, 학교는 학, 주차장은 차로 표기됩니다.
주유소는 주인, 창문은 창고, 도로, 철도, 한천, 제방, 구거는 구이지만 용수의 배수가 목적이 되는 일정한 형태가 갖추어진 인공적인 수로, 제방 등입니다. 유지는 유로수가 쌓이고 상시적으로 물을 저장하는 댐, 저수지, 소류지, 호수, 양어장, 연못 등이며 수도용지, 공원, 유원지, 체육·사적지·종교·묘지·잡종지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