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달력의 앱 비즈니스 달력. 자주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달력의 앱 비즈니스 달력.
기능이 뭐가 많아. 다 쓰지는 않았지만 활용도가 높다. 기능이 뭐가 많아. 다 쓰지는 않았지만 활용도가 높다.
비즈니스 캘린더를 벌써 1년이나 사용했다. 캘린더 앱을 고를 때 내 희망사항은 체크리스트 가능한 캘린더 앱 캘린더 형태로 위젯을 사용할 수 있는 캘린더 앱 무료 버전에서도 원하는 기능이 있는 캘린더 앱 3가지였는데 이것저것 다운받아 사용해보고 비즈니스 캘린더로 자리 잡았다. 사용하다가 마음에 들어서 4천원~5천원 정도 결제하고 업그레이드했다. 업그레이드하면 스케줄러 주제가 많아지고 우선순위도 가능해 이것저것 기능이 늘어난다. 무료 버전으로 사용해도 내가 원하는 기능이 충분해 만족스러웠다. 비즈니스 캘린더를 벌써 1년이나 사용했다. 캘린더 앱을 고를 때 내 희망사항은 체크리스트 가능한 캘린더 앱 캘린더 형태로 위젯을 사용할 수 있는 캘린더 앱 무료 버전에서도 원하는 기능이 있는 캘린더 앱 3가지였는데 이것저것 다운받아 사용해보고 비즈니스 캘린더로 자리 잡았다. 사용하다가 마음에 들어서 4천원~5천원 정도 결제하고 업그레이드했다. 업그레이드하면 스케줄러 주제가 많아지고 우선순위도 가능해 이것저것 기능이 늘어난다. 무료 버전으로 사용해도 내가 원하는 기능이 충분해 만족스러웠다.
할 일이나 일정을 정리하는 용도로 쓴다. 회사 업무는 회사 업무수첩에, 퇴근 후 할 일은 집에 있는 다이어리에 정리하는 비즈니스 달력에 정리해 두는 것은 확인이 필요할 때 수시로 봐야 할 내용이다. 약속, 스터디, 수업 이런 거. 일정이 생기면 바로 등록해 놓고 비즈니스 캘린더만 확인하면 일정 관리가 가능하다. 할 일이나 일정을 정리하는 용도로 쓴다. 회사 업무는 회사 업무수첩에, 퇴근 후 할 일은 집에 있는 다이어리에 정리하는 비즈니스 달력에 정리해 두는 것은 확인이 필요할 때 수시로 봐야 할 내용이다. 약속, 스터디, 수업 이런 거. 일정이 생기면 바로 등록해 놓고 비즈니스 캘린더만 확인하면 일정 관리가 가능하다.
년, 월, 주, 일 단위로 원하는 양식으로 볼 수 있다. 나는 체크하는 것을 좋아해서 이벤트 등록은 안 하고 하는 것만 사용하고 시간별 일정은 비어 있어. 년, 월, 주, 일 단위로 원하는 양식으로 볼 수 있다. 나는 체크하는 것을 좋아해서 이벤트 등록은 안 하고 하는 것만 사용하고 시간별 일정은 비어 있어.
우선순위 기능도.. 잘 안 쓰는 유료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했을 때는 한두 번 정도 썼는데, 내게는 별로 필요 없는 기능이었다. 검색도 되는데 써본 적이 없어. 우선순위 기능도.. 잘 안 쓰는 유료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했을 때는 한두 번 정도 썼는데, 내게는 별로 필요 없는 기능이었다. 검색도 되는데 써본 적이 없어.
구글, 삼성 캘린더, 기기 캘린더와 동기화가 가능하다. 어디서 동기화됐는지 모르지만 어쨌든 생일 같은 반복 일정은 동기화됐다. 그룹을 따로 등록해서 쓸 수도 있는데 안 쓰는… ㅋㅋㅋ 구글, 삼성 달력, 기기 달력과 동기화가 가능해. 어디서 동기화됐는지 모르지만 어쨌든 생일 같은 반복 일정은 동기화됐다. 그룹을 따로 등록해서 사용할 수도 있는데, 사용하지 않아…www
할 일을 등록할 때 우선순위, 반복, 알람도 정할 수 있다. 할 일을 등록할 때 우선순위, 반복, 알람도 정할 수 있다.
색지정도 다양하게 할 수 있어서 좋다. 업데이트가 되었으면 하는 것은 히스토리에서 선택하여 사용할 때의 색상도 마지막에 지정한 색상으로 호출되면 된다. 템플릿 등록하는 게 귀찮아서 안 했는데 좀 더 해야겠다. 색깔이 너무 엉망인 곳이야. ㅎㅎ 해야할 일의 반복은 체크를 해야 다음주에 나오니깐 체크하지 않아도 지정된 반복기간까지 미리 나와줬으면 좋겠어. 어디에 설정이 있는지 모르겠다.. 색지정도 다양하게 할 수 있어서 좋다. 업데이트가 되었으면 하는 것은 히스토리에서 선택하여 사용할 때의 색상도 마지막에 지정한 색상으로 호출되면 된다. 템플릿 등록하는 게 귀찮아서 안 했는데 좀 더 해야겠다. 색깔이 너무 엉망인 곳이야. ㅎㅎ 해야할 일의 반복은 체크를 해야 다음주에 나오니깐 체크하지 않아도 지정된 반복기간까지 미리 나와줬으면 좋겠어. 어디에 설정이 있는지 모르겠다..
글자 크기, 스케줄러 색상, 주 시작일 등 디테일하게 설정할 수 있는 부분이 많지만 번거롭기 때문에 적당히 사용한다. 체크리스트, 체크만 할 수 있으면 돼.. 글자 크기, 스케줄러 색상, 주 시작일 등 디테일하게 설정할 수 있는 부분이 많지만 번거롭기 때문에 적당히 사용한다. 체크리스트, 체크만 할 수 있으면 돼..
마음에 드는 위젯이 체크된 것은 보이지 않는 옵션도 있지만 그대로 다 표시해둔다. 위젯으로 바로 할 일을 등록하고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위젯도 하루 단위, 주 단위로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위젯이 체크된 것은 보이지 않는 옵션도 있지만 그대로 다 표시해둔다. 위젯으로 바로 할 일을 등록하고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위젯도 하루 단위, 주 단위로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다.
유료 결제를 하고 다양한 위젯의 주제. 색상도 하나하나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어 나름대로 꾸밈도 있다. 브렛저널 책에서는 다이어리 하나에 통합해서 쓰는 것이 훨씬 더 정돈되고 효율적이라는데 아무리 생각해 봐도 난 하나에 못 맞출 것 같아.. 일정관리용 달력 앱, 회사용 업무노트, 집에서 쓰는 다이어리 여기서 더 줄일 수는 없어.. 다이어리 하나를 하루 종일 들고 다니기 싫어… 아무튼 앞으로도 계속 비즈니스 달력을 달력 앱에서 자주 사용할 것 같아. 유료 결제를 하고 다양한 위젯의 주제. 색상도 하나하나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어 나름대로 꾸밈도 있다. 브렛저널 책에서는 다이어리 하나에 통합해서 쓰는 것이 훨씬 더 정돈되고 효율적이라는데 아무리 생각해 봐도 난 하나에 못 맞출 것 같아.. 일정관리용 달력 앱, 회사용 업무노트, 집에서 쓰는 다이어리 여기서 더 줄일 수는 없어.. 다이어리 하나를 하루 종일 들고 다니기 싫어… 아무튼 앞으로도 계속 비즈니스 달력을 달력 앱에서 자주 사용할 것 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