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 AI 스피커 :: 알렉사 에코쇼 103세대(echoshow 103rd Generation) 직구

복싱데이 때 구입한 아마존 에코쇼가 거의 두 달이 돼서야 도착했다.처음 구매했을 때부터 예약판매이긴 했지만 역시 미국 내에서 인기가 있는 것 같다.. 알렉사는 아마존에서 만든 AI로 음성지원만 하는 스피커 에코닷과 화면지원도 할 수 있는 에코쇼가 있다.에코쇼에도 크기와 기능에 따라 여러 모델이 존재하는데 그 중 내가 구입한 것은 10인치 화면 에센서 기반으로 360도 회전하는 에코쇼 103세대.사람의 움직임에 따라 화면이 회전하는데 나는 이게 너무 편하고 귀엽지만 어떤 사람들은 creepy라고 느낀다니 본인의 성향을 잘 생각해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물론 모션 기능을 꺼둘 수도 있다)

상자 하단을 보면, 아마존 로고와 함께 alexa라고 씌어 있는 것이 보인다.박스 인쇄된 화면은 알렉사를 설치한 사람끼리 화상 통화를 하는 모습이지만, 미국에서는 상당수의 가정에서 알렉사를 사용하므로 이처럼 비디오 통화할 수 있지만 국내에서는 알렉사가 완전히 새로운 AI이라 거의 사용할 수 없다고 봐야 한다..왜냐하면 이 스피커와 태블릿을 구동시키기 위해서 꼭 필요한 알렉사 앱 자체가 한국 애플 계정에서는 지원되지 않기 때문이다.미국에서 1개월 생활을 한 때에 계정을 미국의 것으로 바꿨지만, 한국의 대부분의 앱은 미국의 계정을 활용할 수 있는 반면, 알렉사 앱은 한국 계정에서는 털 및 업그레이드를 할 수 없어서 그대로 미국의 계정을 계속 들고 가야 할 것 같다..

예쁜 포장매뉴얼, 플러그, 본체가 이렇게 들어 있어 별도의 조립이 필요 없다.

언어를 설정해야 하지만 우선 중요한 것은 한국어는 없다.일본어는 있는데.영어 또는 편한 언어로 선택해.

와이파이 연결해줘.

각 사용자별로 아이디를 만들어 음성인식 녹음을 한다 🙂 활기차게 음성을 판별하고 나중에 내가 누구냐고 물어보면 남편과 나를 구분해서 이름을 알려준다 ^^키즈 프로필도 있지만 아이가 원하는 캐릭터를 사진으로 설정할 수 있고 아직 키즈 프로필에 어떤 기능이 있는지는 파악하지 못했다.

이렇게. 셋팅이 완료되면 화면이 바뀐다^^세트에 들어가서 상세 설정을 바꾸는데 위 사진을 보면 온도가 37도로 나오는 건 기본 설정이 미국 버전이라 화씨/마일을 사용하기 때문에..섭씨/메트릭으로 변경하고 배경 화면도 원하는 사진을 선택하거나 구글 드라이브와 연동해 디지털 액자처럼 쓸 수도 있다.

이처럼 ^^셋팅은 휴대폰에 설치한 알렉사 앱을 통해 사진추가 및 화면재생을 선택하면 된다..!

에코쇼 지원(Amazon 고객서비스) 도움말 및 고객서비스 상세 솔루션 검색 디지털 서비스 및 장치 지원 – Alexa Devices Help – Echo Show 지원 Echo Show의 일반적인 문제 사용 및 문제 해결에 대한 도움말을 참조하십시오. Alexa 앱 다운로드 Echo Show 셋업 Echo Show 10 셋업 Echo Sho… www.amazon.com그 밖에 알렉사를 사용하면서 부딪히는 크고 작은 문제나 명령어 등은 위 링크에 많이 정리되어 있는데 예를 들면…홈스크린 설정방법이나 (사진설정포함)홈스크린 설정방법이나 (사진설정포함)음악 재생이 와이파이 문제로 끊길 때 조치법등등이 들어있다! (개인적 기록 및 참고를 위한 링크)사실 디자인이 좀 귀여운 맛이 날까 봐 오른쪽 카메라가 튀지 않을까 조금 걱정했는데 놓고 보니까 그게 아니라 심플 그 자체!카메라는 영상통화를 하거나 이처럼 CCTV로 활용할 때도 사용된다.만약에 이게 좀 궁금하다면 카메라 off 조정하면 되고.색깔도 너무 예쁘고 마무리도 훌륭해.단, 재질이 반죽재질이지만 아일랜드 조리대 위에 놓고 사용하기 때문에 음식이나 소스의 흩날림에 주의해야 합니다…각종 뉴스와 레시피, 심지어 운동 PT까지 가능한 에코쇼.위 사진은 데일리 요가:)유튜브 또한 재생되기 때문에 에센셜을 플레이해 본 모습이다^^ 그리고 이렇게 내 움직임에 따라 화면이 빙글빙글 360도 회전하는 모습! 가끔 얘가 멈추는 경우가 있는데 화면을 보고 싶으면 알렉사를 부르거나 알렉사, I’m here를 하면 바로 내 얼굴을 바라본다!알렉사로 넷플릭스도 가능해!아마존 뮤직의 음악 재생도 가능하다.아마존 뮤직은 가사가 이렇게 나온다.아마존 프라임 무료 한 달 체험이 끝나고 지금은 스포티파이로 음악을 듣는다.알렉사, play some jazz music 하니까 이거 걸어줄게 ㅋㅋ 아이폰xs로 찍은 동영상으로 음질이 꽤 좋아! 가요 정도 듣기에는 훌륭하고…클래식을 듣기에는 다소 아쉬움이 있지만 위 영상은 노이즈가 많이 들어가고 고음을 카메라가 담을 수 없어서 저렇게 녹음됐는데 실제 위 영상보다 음질이 더 좋다.베이스와 트램블 설정도 가능!영어공부도 가능…?심플한 디자인에 이거 하나 놓으면 아일랜드가 뭔가 스마트해진 느낌?나중에 알렉사에게 이것저것 맛있는 레시피를 물어보면서 같이 요리해보자^^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