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 중에 영화나 한 편 볼까? 라고 들여다보던 넷플릭스에서 본 화제의 신작! ‘정의’
사실 유튜브 알고리즘을 타고 예고편을 봤는데, 내가 틈만 나면 외치던 ‘AI의 세계는 올 거야!!!’를 대변하는 내용이라 생각해 기대하며 시청했다고 한다. 간단 줄거리 소개 스포일러 있을지도..런닝 타임이 짧으니 줄거리는 생략해서 봐주세요.몇 줄이 내용의 전부입니다.
인류는 멸망하고 있는 지구를 벗어나는 새로운 행성에 이주에 성공.평화롭게 지내던 중 몇몇 행성 중 1개 2개가 자치권을 행사하고 전쟁을 일으킨다.이 전쟁을 종결하기 위해서 전투에 특화된 전투용 AI을 만들게 되지만 그것이 바로”정이 “이다.이 전투용 AI을 만드는 연구 팀의 팀장”서현”는 죠은이의 딸로 어릴 때 병을 앓고 있었지만, 존 그는 딸의 막대한 병원비를 충당하기 때문에 참전할 수밖에 없었다.그런 가운데 전쟁에서 목숨을 잃을 위기에 몰린 뇌를 복제하고 단 하나의 복제품을 만들A형과 복수의 복제품을 복제하는 B타입, 용도를 불문하고 무한 복제 가능한 C유형 중 비용이 전혀 들지 않고 입원비, 생활비까지 지원하는 C타입에 죠은이을 회사에 넘기게 된다.그리고 전투용 AI가 된 것이라면.죠은이이 실제로 전투한 상황을 시뮬레이션하며 승리의 전략을 꾀하지만, 존 그는 거듭된 시도에도 불구하고 계속 같은 장소, 상황에서 패전하게 된다.그런 가운데 전쟁은 끝나게 되는 전투용 AI가 더 이상 필요 없게 된 회사는 “폐기 명령”을 내린다.그러자 서현은 정·이 복제된 뇌 시스템을 전투용 AI에 입력하고 나머지를 모두 폐기 처리한 뒤 탈출시킨다. 검토
만약 줄거리를 읽은 분이 있다면.. 의아해할 것 같아. 아니, 왜… 전개가 이렇게… 좋은 소스를 가지고 왜…라는 생각은 보는 내내 떠나지 않아^^!
훌륭한 점은 CG와 액션. 액션 영화가 아님에도 등장인물이 전투용 AI라 전투 장면 비중이 상당히 있는 편인데 물리적 타격감과 화려하지만 과하지 않은 CG가 적절한 조화를 이뤘다고 생각한다.
사실 스크린에서 오랜만에 김현주 배우 연기 봤는데 이렇게 연기 잘하는 배우였나? 하고 자연스럽게 생각했다. 딕션도 그렇고 외모도 제 취향… 언니 자주 나와!!!!!!!
그에 대비해 등장인물 중 서현을 맡은 고 강수연 배우를 보면서 연기가 내 스타일이 아닌데.. 라고 생각하며 검색했지만 기사에 고인의 유작이라는 엄청난 문구를 본 후 나는 그저 고개를 끄덕일 수밖에 없었던 것이다..
‘정의’ 감독을 맡은 연상호 감독은 필모에게 ‘부산행’이 있었는데 사실 느낌이 너무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드라마 ‘지옥’도 연출됐는데 확실히 대중의 주목을 받는 소재는 확실히 아시는 것 같다. 그러나 하나같이 유명한 연회에 먹을 것이 없다는 속담이 떠오른다… 류경수 배우는 영화에서 감초 역할을 맡았지만 생각보다 입체적이지 않고 소비되는 역할이라 조금 아쉬웠다.결론넷플릭스 신작 나오면 일단 보자. 한국이 출시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가 상향 평준화되고 있다. 소재도 영상미도 독특하고 트렌디하다. 전개가 늘지 않아 신선하고 편식자들에게도 적당히 입맛에 맞는 내용이라 생각하니 유튜브 3개 보는 시간에 ‘정의’ 한 편 가볍게 두드리는 것을 추천!